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항공사들의 이슈, 새로운 소식들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항공사정보, 항공사뉴스, 스튜어디스 준비, 스튜어드 준비, 여자 승무원, 남자 승무원 준비, 승무원 학원, 승무원 상식, 승무원 뉴스


역시나 이번주도 다양한 소식들이 나왔더라구요! 가장 중요한 소식은 하반기 항공사들의 채용이 본격화 될 것 이라는 점! 항공사를 준비하는 우리들에게 정말 좋은 소식이겠죠? 핵심뉴스들을 간추려 보았습니다.


관련포스트


 



<9월 1주차 항공사 뉴스 정리 by 강세블로그>



1.전체적인 국내 항공사 분위기


①국내 항공업계 하반기 채용에 활짝! 1800여명 뽑겠다.

국내의 항공업계가 하반기 채용에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예상치로는 대한항공 600여명, 아시아나항공 290여명, 제주항공 300여명, 진에어 270여명, 티웨이항공 80여명, 에어부산 150여명, 이스타항공 100여명, 에어서울 30여명을 뽑는다. 이 수치는 객실승무원 만이 아니라 운항, 일반/기술직, 정비/현장인력 등 을 모두 포함한 수치이다.



②항공산업 취업박람회 계최

국토교통부는 기업들의 하반기 채용이 본격화 되는 9월 동안 국토,교통 분야에 관련하여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9월 6일 부터 이틀간 인천공항 제 1여객터미널에서 개최되는 항공산업 취업박람회는 항공 부문 최초라는 기념비 적인 성격을 띠고 있으며, 박람회 기간동안 100여명에 달하는 현장채용이 이뤄질 것이라 밝혀졌다.













2.대한항공


-대한항공 아시아 최초 크로아티아행 직항 신규 노선 개설

대한항공은 아시아 최초 크로아티아 행 직항 정기편 신규 노선 개설을 기념하는 취항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인천- 자그레브 노선은 주 3회 (화,목,토) 운영 될 계획이며 218석 규모의 A330-200 항공기가 투입될 예정이다. 신규취항으로 동유럽과 발칸반도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에게 편리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3.아시아나 항공


-아시아나 항공 스페인 바르셀로나 노선 신규취항

아시아나 항공이 스페인 바르셀로나 노선을 신규 취항하였다. 인천-바르셀로나 노선은 아시아나의 7번째 유럽노선으로 중국,일본 등 아시아 지역의 환승수요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운항 기종은 300석 규모의 B777-200 항공기로 퍼스트좌석이 없는 대신 비즈니스 좌석을 180도로 펼 수 있는 침대형 비즈니스 스마티움 좌석을 보유 하고 있다.







4.진에어


-AI 스피커 음성안내 서비스 시작

진에어는 네이버 클로바가 탑재된 AI스피커를 통해 진에어의 항공편 출도착 및 탑승수속, 수하물 규정에 대한 음성인식 서비스 및 안내를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콜로바는 사람의 언어를 인식하고 분석하여 필요한 답변을 전달 할 수 있어 미래의 인공지능 산업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예상된다.








항공사정보, 항공사뉴스, 스튜어디스 준비, 스튜어드 준비, 여자 승무원, 남자 승무원 준비, 승무원 학원, 승무원 상식, 승무원 뉴스

이것으로 3주차 항공사 뉴스정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예비승무원 분들 정보 나눠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같이 화이팅 합시다.

리플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