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나 국내,외의 항공사 뉴스를 정리해봅니다. 점점 시간이 흐를 수록 마음이 다급해지는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취준생 여러분들 모두 힘내시길 바라며 10월 1주차 항공사 뉴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사정보, 항공사뉴스, 스튜어디스 준비, 스튜어드 준비, 여자 승무원, 남자 승무원 준비, 승무원 학원, 승무원 상식, 승무원 뉴스





 



<10월 1주차 항공사 뉴스 정리 by 강세블로그>



1.전체적인 국내 항공사 분위기


①국내 항공업계 3분기 실적 빨간불

국내 항공업계의 3분기 실적이 심상치 않다. 3분기는 여름휴가 등으로 연내 최대의 성수기로 꼽히지만 최근의 유가상승을 비롯하여 지진, 태풍 등의 자연재해와 맞물려 수익성에 타격을 줬을 것으로 예상된다. 28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8개의 국적항공사들은 2분기 배럴당 70달러 까지 솟은 국제유가로 인해 영업실적에 큰 다격을 입었다. 영업비용중 유류비가 20~30% 비율을 차지하는 항공사의 입장에서는 국제유가 상승시 원가부담 가중으로 인한 악화가 불가피 하다. 또한 일본 노선매출의 의존도가 높은 LCC의 경우 자연재해로 인한 실적타격이 겹쳐 3분기 실적에 빨간불이 되었다.



②4분기에는 실적 개선이 가능하다

항공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유가,환율 등 외부 변수에 절대적으로 민감한 산업인 항공업이기 때문에 당장의 추가적인 유가상승이 없다면 4분기에는 실적이 개선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2.대한항공


-대한항공과 수화물 사고 발생이 전세계 평균 대비 5분의 1 수준으로 확인

10월 1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1000명당 수하물사고발생건수 (MBR)는 1.2 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항공통신협회가 발표한 수하물리포트에 따르면 작년 전세계 항공사들의 평균 MBR은 5.57을 기록했지만 대한항공의 경우 1.2 를 기록하며 최저수치의 사고발생건수를 보였다. 이는 글로벌 항공 동맹체인 스카이팀 내에서도 최저수준을 보인다. 대한항공의 경우 승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전세계 300여개 항공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추적관리 시스템인 '월드 트레이서'를 통해 수하물을 찾는다.













3.티웨이


-BGF리테일과 함께 무료 항공권 이벤트

10월 1일 티웨이항공은 CU편의점을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무료 항공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지난 7월 편의점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CU와 GS25 세븐일레븐에서 항공권 결제를 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국내에서 현금결제나 계좌이체가 어려운 외국인 이용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편의점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앞으로 편의점결제같은 간단한 결제 시스템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4.제주에어


-제주항공 나트랑과 블라디보스토크에 트래블라운지 개설

제주항공은 10월 5일 베트남 나트랑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현지에 자유여행객을 위한 트래블라운지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트래블라운지는 여행정보 및 탑승객에게 다양한 편익을 제공한다. 또한 해외현지에서 숙소, 렌터카, 공항과 호텔 간 픽업서비스, 일일투어, 유모차대여, 짐보관, 통번역 서비스 등을 예약 안내 받을 수 있다. 블라디보스토크 트래블라운지는 블라디보스토크 기차역 도보 5거리, 나트랑 트래블라운지는 시내 중심가인 '씀모아 시장'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주항공 고객이면 무료로 샤워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로써 제주항공 트래블라운지는 사이판, 세부, 괌, 다낭, 코타키나발루, 나트랑, 블라디보스톡 까지 7개 지역으로 늘었다.






 스튜어드 준비, 여자 승무원, 남자 승무원 준비, 승무원 학원, 승무원 상식, 승무원 뉴스

이것으로 10월 1주차 항공사 뉴스정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예비승무원 분들 정보 나눠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같이 화이팅 합시다.

리플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