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최근 재미있게하고 있던 블로그였는데, 다음에서 저품질에 걸렸는지... 유입자수가 급감 하는걸 보고 블로그 의욕이 없어서 글을 못썼습니다.

어떻게 하면 블로그를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 생각하던 중 평소 공부하는것들을 공유해보자 라는 생각이 들어, 새로운 블로그 컨텐츠인 취업도전 이라는 컨텐츠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항공사정보, 항공사뉴스, 스튜어디스 준비, 스튜어드 준비, 여자 승무원, 남자 승무원 준비, 승무원 학원, 승무원 상식, 승무원 뉴스




먼저 저는 일을 안한지 6개월차가 되어가는 취준생입니다. 더이상의 공백기를 둘 수 없어 적극적인 취업준비중인데, 공백기가 길어질수록 마음의 압박이 심해지고 있어요..ㅜㅜ 세상의 모든 취준생에게 이 글을 바칩니다.

항공승무원 남자 스튜어드 에 대해 진지하게 도전해볼 계획이며 한주의 항공사에 관한 기사나 가십거리, 취업정보에 대해서도 포스팅 할 계획입니다.


관련포스트

 


 


<8월 3주차 항공사 뉴스 정리 by 강세블로그>



1.전체적인 국내 항공사 분위기


①유가상승의 영향으로 인한 수익성 약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등 국내 항공사 대부분이 2분기 실적에서 모두 울상을 짓고 있다. 각 항공사별 상황에 따라 매출 성장세와 화물수익 등에서는 차이가 있지만, 국제 유류값의 상승으로 영업이익 하락의 큰 영향으로 나타났다.



②국토부 적정운항기준 마련

지연사태로 파문을 일으켰던 아시아나항공 특별점검 후 국내 9개 항공사에 대해 정비실태에 대한 전수조사를 계획하고 있다. 요약하자면 기존에 있었던 지연파문과 무리한 운항스케쥴을 점검하여, 여객기에대한 안전확대, 기종 수에 효율성 확보 및 정비 효율성 확대, 항공스케쥴 안정화로 직원들의 삶의 질 보장 추구-> 승객의 안전 확보









2.대한항공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이 조인트벤처를 통해 한국-미국간 노선을 확대할 전망

5월 1일 조인트벤처를 시행한 대한항공과 델타항공.  2018년 8월 21일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은 태평양노선 조인트벤처 본격적인 시행을 위해 4월 미주 노선 취항지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4월 12일 인천->보스턴 노선, 델타항공은 4월 2일 인천->미네아폴리스 노선을 신규 취항 하게 된다. 이 두 항공사간에는 미주-아시아 노선의 코드쉐어, 마케팅시행과 공동판매, 양사간 마일리지 적립혜택 강화의 조치를 선보이기로 했다.

이번 전략으로 인해 인천-보스턴 간의 승객들 뿐만 아니라 미주-아시아 지역의 승객들에게 큰 편의성이 제공될 뿐만 아니라 18년 만의 인천-보스턴 노선 재 취항이기에 대한항공에겐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3.아시아나 항공


-국토부 정비실태 점검으로 인한 스케쥴 조정

기내식 대란 사태로 인해 문제점이 수면위로 올랐던 아시아나 항공이 정비불량에 따른 잇따른 운항 지연으로 또 다시 주목 받고 있다. 아시아나 항공은 국토부로부터 지연운항 개선을 위해 적정 정비시간과 비정상 운항시 투입할 수 있는 예비기를 확보하라는 권고를 받았다. 이로 인해 아시아나 항공은 운항 스케쥴 조정에 들어갔으며 동계 운항스케쥴이 시작되는 2018년 10월 부터 2019년 03월 30일까지의 유럽 및 미주 운항의 일부 노선을 감편 운항하기로 하였다. 이 기간 동안 총 200여편의 운항이 감축될 것으로 예상되며 1만 5000여명의 승객이 영향 받을 것으로 추정 된다.






4.진에어


-하반기 영업활동 제약

진에어는 국토부로 부터 '면허취소'를 받지는 않았지만, 수익적 처분 제한이라는 조치를 받아 하반기 영업활동에 제약을 받았다. 기존 유럽신규 계획이 전면 수정 되어 신규노선 허가 제한과 신규항공기 등록과 부정기편 운항 허가를 제한받게 되었다.





5.티웨이


-일부 노선 여름철 기내 이벤트 실시

티웨이항공은 일부 노선에서 특별한 기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22일 예정된 TW667(김포- 타이베이) 와 TW131(인천-비엔티엔) 에서 하와이안 셔츠와 밀집모자를 쓴 객실승무원 들과 악기연주를 진행할 티심포니팀이 탑승해 이벤트를 할 예정이다. 또한 여름 휴가철 관련 퀴즈를 진행하여 아이스커피와 티웨이항공 블록세트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관련포스트

 

항공사정보, 항공사뉴스, 스튜어


디스 준비, 스튜어드 준비, 여자 승무원, 남자 승무원 준비, 승무원 학원, 승무원 상식, 승무원 뉴스

이것으로 1주차 항공사 뉴스정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예비승무원 분들 정보 나눠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같이 화이팅 합시다.

리플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