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취준도전기 2번째! 항공사 뉴스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항공사정보, 항공사뉴스, 스튜어디스 준비, 스튜어드 준비, 여자 승무원, 남자 승무원 준비, 승무원 학원, 승무원 상식, 승무원 뉴스



역시나 이번주도 항공사 관한 기사들이 많이 쏟아져 나왔고, 핵심 뉴스만 뽑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항공승무원 남자 스튜어드 에 대해 진지하게 도전해볼 계획이며 한주의 항공사에 관한 기사나 가십거리, 취업정보에 대해서도 포스팅 할 계획입니다.


관련포스트

 




<8월 4주차 항공사 뉴스 정리 by 강세블로그>



1.전체적인 국내 항공사 분위기


①국내항공사 20년 이상된 경년 항공기 41대 보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인천,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등 국내 항공사 소속 항공기 41기가 제작한지 20년이 넘은 경년 항공기 인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한다. 아시아나 19기 (여객기 12/화물기 7) ,대한항공 16기 (여객기 15/화물기 1) ,에어인천 3기 (화물기 3), 이스타 2기 (여객기 2), 티웨이항공 (여객기 1) 로 밝혀졌으며, 항공사별 경년 항공기의 평균 기령은 아시아나가 22.7년 대한항공 20.5년으로 각각 조사되었다.











2.대한항공


-대한항공 CS300 여객기 국제선 가동

2018년 8월 28일 대한항공이 지난해 12월 캐나다 봄바디어사로부터 최초로 도입한 차세대 여객기 CS300 을 국내선에 이어 국제선에도 투입한다고 밝혔다. 아시아 항공사 중 최초로 도입한 최신 항공기로 수용승객의 수는 적어지지만 동급 항공기과 비교했을때 연료효율이 최대 20% 높을 뿐만 아니라 소음측면에서도 큰 장점을 보인다. 수용승객이 적어진 만큼 좌석폭도 동급 항고기보다 4.6cm 넓다.

(서울-연합뉴스 및 조선일보 참조)






3.아시아나 항공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 아름다운 교실 선물

아시아나항공이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세종학당과 244번 학교에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보냈다. 아름다운교실은 아시아나 항공 취항 도시 중 교육환경이 취약한 학교를 찾아 교육기자재를 기부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아름다운 교실은 중앙아시아 지역에서는 처음이다. 타슈켄트 내의 낙후된 학교인 244번 학교를 방문하여 교내 실습실의 바닥과 벽 리모델링을 지원하였으며 공작기계와 재봉틀 등 실습 장비를 지원하였다. 이어 타슈켄트 세종학당에 방문하여 한국어 교육자료 800여권을 무상지원하였다. 이외에도 아시아나항공은 베트남과 인도에서 아름다운교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데일리 참조)






4.진에어


-진에어 쌀국수 출시

진에어는 지난해 9월 출시해 좋은 반응을 보였던 '진에어 컵면'의 후속작인 '진에어 쌀국수'를 출시했다. 두번째 PB(private Brand)로 진에어와 이마트가 다시한번 손을 잡았다. 진에어 쌀국수는 62시간 저온숙성의 방식으로 만들어 부드러운 면발이 장점이며 튀기지 않았기때문에 남녀노소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메뉴는 사전 주문없이 객실 승무원을 통해 기내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여성소비자신문 참조)






5.티웨이


-일본 구마모토 노선 새롭게 취항

티웨이항공은 오는 11월 29일 부터 대구에서 출발하는 일본 구마모토 노선을 새롭게 취항한다. 2018년 8월 27일 티웨이 항공은 이번 구마모토 노선취항으로 대구에서만 14개의 노선을 운항하게 된다고 밝혔다. 대구-구마모토 노선은 화,목,토 주 3회 운항계획이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자세한 시간확인과 항공권 구매를 할 수 있다. 

(경북도민일보 참조)






6.제주항공


-제주항공 부산-옌타이 노선 신규취항

제주항공은 2018년 10월 28일 부터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중국 산둥 옌타이에 월,화,목,토 주 4회 일정으로 신규취항 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들어서만 인천-옌타이, 인천하이커우 등 총 3개의 신규노선에 이어 새로운 노선이 생기는 셈이다.

이로써 제주항공은 인천,부산,대구를 기점으로 중국 10개도시에 13개의 정기노선을 운항함으로써 중국 노선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데일리 참조)



관련포스트

 




이것으로 2주차 항공사 뉴스정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예비승무원 분들 정보 나눠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같이 화이팅 합시다.

리플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