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slom Ota Maszhidi 이슬람사원.



오늘은 Islom Ota Maszhidi 라는 타슈켄트에 위치한 사원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사실 Islom Ota Maszhidi 사원은 지나다니면서 너무너무 자주보던 사원인데요, 원래 익숙하면 소홀해지기 쉽상이잖아요?  자주봐도 정말정말 예뻤던 사원이라 꼭 리뷰해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사진은 많이 없네요!


타슈켄트 가볼만한 곳, 타슈켄트 여행, 우즈베키스탄 여행 , 타슈켄트 맛집, 우즈베키스탄 맛집, 타슈켄트 한인식당, 타슈켄트 사원 Islom Ota Maszhidi, 이슬람 오타 마즈히디


[Islom Ota Maszhidi 사원의 위치]


위치는 한국분들이 많이 사는 그랜드미르 호텔 주변 기준으로 택시 5분정도의 거리입니다. 음 여기 위치는 이 사원 말고는 특별한 건물이 존재하거나 하지는 않지만, 주변에 한국민박인 KDY호텔과 Furqat 공원, 한국교육기관 (카레이스키 센터), 고려인협회 등이 있어서 한국인을 마주치기 쉬운 지역이기도 합니다. 다만 처음가시는 분이라면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조금 무서운 느낌이 들수도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초행길에는 일찍일찍 다닙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치안 문제될만한 요소들은 많이 못봤습니다.



※ 갑작스런 맛집 추천!

-CAFE ANSAN 안산식당-


근처에 도보로 약 3~5분정도 거리에 안산이라는 식당이 있습니다. 사실 타슈켄트에 한국식당 가격이 비싼편 (뭐 외국에서 싼 한국식당은 못봤지만)  인데 여기 안산이라는 식당은 안산에서 일하다 오신 고려인 아주머니께서 운영하시는 식당인데, 맛이나 가격 모두 훌륭합니다.

집에서 밥해먹기 싫어서 정말 매일 같이 와서 저녁먹고 갔던 장소... 저는 정말 추천드립니다. 우즈베키스탄 맛집 인정!


★상시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한식 추천

우즈베키스탄 처음오신 여행자 분들께는 고려인식 국시 추천 드립니다.








1. 야경이 아름답다.


Islom Ota Maszhidi 사원은 야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물론 크기나 규모에 있어서 앞서 포스팅한 미노르 모스크에는 못 미치지만, 더 정감가는 사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슬람교에 대해 몰랐을때는 사원에 들어가는게 상당히 무서웠는데, 장난스러운 마음가짐이나 가벼운 행동을 하지않는다면 관광객에도 상당히 오픈된 사원입니다. 요 앞에서 사진찍을때는 이미 기도시간이 되어서 문을 막아놓은 상태라 중간에 입장할 수는 없었지만 앞에 우즈베키스탄 경비아저씨께서 굉장히 친절하게 이야기 해주셨던 기억입니다.




2. 아침에도 아름답다.


아침사진이 하나도 없는게 너무나 아쉽습니다. 너무 자주봐서...한국와서 보니 너무 소홀했어요. 저녁에는 조명이 만들어주는 분위기에 취하는데 아침에는 이슬람건물이 주는 이국적임에 빠져들게 됩니다. 우즈벡 사람들 대부분 한국인들에게 우호적이고 대부분 친절하게 먼저 말 걸어주는 분위기라서 어려운게 있으면 직접 물어보시면 더 쉽게 해결할 수 있을거에요.





3. Furqat 공원


구글맵 키고 도보 약 10분정도 걸으시면 Furqat 공원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우즈벡 가을 날씨가 상당히 좋은데 우즈벡의 전형적인 공원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가족단위 상당히 많고 놀이기구 보다는 조깅이나 벤치에서 쉬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요. 생각이 많을 때 잠시 머리 식히러 가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 합니다. 사진 찍어놓은게 없어서 상당히 별로인 사진을 넣어놨는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공원입니다!



가볍게 방문하기 좋은 장소 두곳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되셨으면 

공감과 리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