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0만원 대 LED 마스크가 효과가 있을까?



LED마스크는 항상 궁금증의 대상이었다.

인터넷에서의 각종홍보. 드라마틱한 리뷰들... 오히려 너무너무 좋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더 의심이 갔던 LED 마스크.

각종 언론에서는 과대광고다 뭐다 기사를 접했어서 LED마스크를 살 생각은 전혀 없었지만, 퇴직을 앞두고 올리브영 할인찬스를 쓰기 위해 + 궁금증을 직접 해결해 보자 하는 마음가짐 + 어머니 선물을 위해 구매하게 되었다.


주변에서도 산 사람이 많이 없었기 때문에, 내 후기가 여러모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돈 받고 쓰는게 아니기 때문에 그냥 내 느낌대로 쓰겠다.


일단 나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하면

-사용기간: 10일차

-피부상태: 피부가 하얀편, 주름은 없음, 최근 뾰루지 큰게 2개나서 보기 흉함, 좁쌀 3개 있음

-피부타입: 코 빼고 건성 

-구매가격: 121,000 원 인데 40% 할인 받음 ( (구매처 올리브영) )



가성비 LED 마스크 10일간의 후기





내가 생각한 장점1: 가격이 싸다


가격으로 비교하면 물론 더 싼 중국제를 직구해도 되지만, 공업용LED 를 사용한다는 말도 있고 부작용을 겪었다는 글도 봤다. 에끌레어 마스크는 네이버 평균가 9만9천원 정도를 기록하고 있으며, 많은 후기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그래도 어느정도의 검증을 거친 가성비 템이라고 생각해도 될것 같다. 특히나 제품의 안전성 평가들에서 검증되었기 때문에 안전성은 믿고 구매해도 될 것으로 생각된다. ex) KC인증 , KTI안전성 인증 등...


물론 가격 결정에 가장 큰 요인이 되는 LED 갯수를 절대적으로 비교하면 왜 가격이 싼지 알 수 있다. 모 피부과 의사선생님은 가정에서 쓰이는 마스크는 LED수가 너무 적어 효과가 미미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이야기도 하신 걸 보면, LED마스크의 가장 큰 핵심은 LED수가 몇개인지 라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 결국 가격 결정에 가장 큰 부분은 LED 갯수라는 것!


보급형 LED 마스크 : LED 100개 이하 에끌레어 해당

중급형 LED 마스크 : LED 100~200개 

고급형 LED 마스크 : LED 400개 이상 (가장 유명한 셀리턴 마스크의 경우 LED가 무려 700개 가까이 된다.. 가격도 100만원이 훌쩍!)





내가 생각한 장점2: 3가지 파장을 지원한다


LED 마스크를 사기 전에 LED색깔은 그냥 멋을 위해 다양하게 존재하는 줄 알았는데... 각 파장별로 피부에 침투되는 효과가 달라서 색깔별로 피부에 미치는 영향도 다르다.


에끌레어 마스크의 경우 3가지의 파장 : 레드, 오렌지, 블루 를 지원한다.


레드(630~660nm)- 피부 진피조직까지 침투하는 광선으로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탄력, 재생이 도움 염증,상처치료 주름완화에 도움

오렌지(526~590nm)- 멜라닌 생성 억제, 기미 주근깨 개선, 붉은반점 등 피부정화 활동

블루(405~415nm)- 피부 1mm이하에 흡수 발진 예민한피부, 염증유발 박테리아를 죽여 여드름과 모공에 좋음




내가 생각한 장점3: 가볍다


제품크기: 141.6*169.4*194mm

제품무게:67.5g

제품재질:ABS,PC,FPC


제품을 이용해 보면서 느낀건데, 가벼운게 정말 큰 장점인것 같다. 얼굴이 안눌려서 좋음



제품구성


LED마스크 + USB 케이블 + UV 아이쉴드

굉장히 단촐하게 들어있다. 제품설명서나 보증서 이런거 없음. 

















내가 생각한 단점들


1. 크기가 너무작다.

-얼굴을 아우르는 면적이 너무 작아서 얼굴 양측면 부위가 커버되지 않는 느낌이다.


2. 아이쉴드 코 부분이 너무 튀어나와서 코가 눌린다.

- 눈을 가리는 아이쉴드 코 부분이 너무 튀어나와서 마스크를 쓰면 짜국이 다 남는다.


3. 충전방식이 아니라 아쉽다.

- 무게, 단가 때문에 직접 충전 방식이 아니라 케이블을 연결해서 작동시키는 것임을 알지만, 조금 아쉽다.






10일 사용 피부 변화?


10일 중에 하루 빼고 빼먹지 않고 사용했다.

피부가 좋아지는 것 같은데... 이게 퇴직을 앞두고 마음이 편해서+ 수면량이 늘어서 + 화장품을 바꿔서 라는 3가지의 변수 때문에 LED 마스크 때문인지는 모르겠다. 다만.. 좁쌀여드름 3개가 작아지는 모습을 관찰해서 조금 신기했다... 물론 10일만에 효과가 나타나는게 더 웃기지만, 플라시보 효과 덕분에 살짝 좋아진 기분이 든다.


일단 10일만에 평가하는건 좀 우스운것 같기 때문에 3달 이용 후 다시 돌아오려고 한다.

조금더 객관성을 갖고 오겠다.

혹시 바로 궁금하실 분 들이 있을 것 같아서 링크를 올리도록 하겠다.



    에끌레어 정품 LED 테라피 마스크, 화이트, LED 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