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주일 전에 구입한 저의 뉴 애마

AU TECH Red-Wing Black에 대해 리뷰 해보려고 합니다.


올 여름 정말정말 더웠죠? 진짜 집 앞 슈퍼마켓만 가도 땀이나고... 조금만 걸어도 땀나는 상황에서 가까운 거리도 버스를 타고 다니다 보니 버스비가 너무 아깝더라구요! 는 핑계고 최근 스마트 모빌리티들이 대중화 되면서 길에 자주보다보니 저도 너무너무 사고 싶어서 하나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취준생이며 전동킥보드 입문자로서 너무 비싼 제품은 고를 수가 없더라구요. 정말 싼 10만원대 제품부터 200만원대의 제품까지 엄청나게 많은 전동킥보드 선택지 홍수 안에서 합리적이고 저에게 맞는 제품을 찾기위해 고민하던 중 AU TECH Red-Wing Black 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구매 정확히 일주일! 솔직한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절대 홍보 아님)


1.기본스펙

    

 제조사

 AU TECH

 브랜드

 AU TECH 

 모델명

 Red-Wing Black

 원산지

 중국산(AU TECH)

 종류

 전동킥보드

 배터리 

 리튬이온

 최고속도

 35km

 모터출력

 540W

 주행거리

 25~40km

 부가기능 

 핸들브레이크, 접이식, 탈부착 안장 등

 제품무게

 11kg

 허용무게

 100kg



2.가격 (네이버 기준)


5.2Ah -> 299,000 원

10.2Ah-> 369,000 원


저는 새로 이사가게될 곳이 도로가 넓직넓직 하고 상가간 거리가 멀어서 조금이라도 오래 타기 위해 10.4Ah 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킥보드를 살때 자신이 어떤 용도로 쓸 것인가에 따라 기준이 많이 바뀔 것 같은데요.

저는 주로 가벼운 외출용, 입문자용, 가성비용 이 3가지를 고려하여 AU TECH Red-Wing Black을 선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출근하시는 분이나 장거리 대리운전 하시는 분들 오래 타실 분들은 조금더 가격대가 높은 제품을 사셔야 할 것 같아요! 



[AU TECH Red-Wing Black의 풀샷]



3.전체적으로 무거운 바디.

먼저 전체적인 크기는 30만원대 전동킥보드 중에서 많이 큰 편으로 예상 됩니다. 저도 사기 전에 리뷰들을 봤었는데, 대부분 "생각보다 크네요!" 라는 말이 많아서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었거든요. 무게도 11kg이라고 나와있는데, 체감은 15kg 정도 되는 것 처럼 느껴지더라구요.

가벼운 제품으로 휴대하고 다니실 분에게는 맞지 않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대신에 무거운 느낌때문에 주행했을때 안정감이 더 느껴집니다.




[계기판과 검지 트리거]


4.계기판과 검지 트리거

발로 살짝 킥보드를 밀면서 검지 트리거를 땡기기만 하면 엑셀하기 때문에 상당히 쉬운 작동법을 보여줍니다. 전동킥보드는 면허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은 타면 안되지만, 초등학생들도 쉽게 작동할 수 있을 만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먼길 걸어다니시는 어머니 한테도 쉽게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계기판 같은 경우에는 다양하게 제공되는 정보는 없고, 주행거리, 속도, 배터리용량, 속도모드 등을 보실 수 있어요. 그런데 저 같은 경우에는 배터리 용량이 자꾸 왔다갔다 거려서 보기 힘들더라구요. 정확하게 얼마 남아있는지 모르겠어요. 속도도 위에 배터리 차지모양 처럼 나와서 정확히 몇키로로 달리는지 알아보기 쉽지 않아요.




[왼쪽 핸들브레이크]



5.핸들브레이크

AU TECH Red-Wing Black 는 왼쪽 핸들에 브레이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자전거 다들 타보셨기 때문에 특별하게 드릴 말씀은 없을 것 같아요. 자전거 처럼 앞에 압력나사를 조절 하면 브레이크의 강도가 정해지닌까 자신에게 맞게 조절하셔서 타시면 될 것 같아요.



[ 헬멧 등 안전보호 장구를 반드시 착용하고 사용하자]



6.핸들은 접을 수 있다.

사진을 보시면 옆으로 핸들 이음새가 보이는데 이걸 바깥 방향으로 땡기기만 하면 쉽게 접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앞 바퀴와 쇼바]



7.쇼바작동의 안정성은 글쎄?

킥보드의 무게가 제법 나가기 때문에 좋은 도로를 타고 달리면 상당히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는데요. 보도블럭이나 보도를 타고 올라갈때 좋지 않은 도로가 나오면 상당히 덜컹거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30만원대 킥보드에서 충격없는 스무스함을 원하는 건 사치겠죠?

저는 사실 민감한편이 아니라 상당히 만족하면서 사용하는데 민감하신 분들은 조금 신경 쓰일 것 같아요.



[앞 바퀴와 폴딩나사]



[AU TECH Red-Wing Black]



[뒷 바퀴와 거치대]



[브레이크 작동시 후미등에 불이 들어온다]



[발판이 견고하다]

8. 안장을 부착할 수 있다.

AU TECH Red-Wing Black같은 경우에는 장을 따로 판매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프리미엄 리뷰 작성시 안장을 따로 지급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 받지 못해서 부착하지 못했지만 언능 저도 부착해 보고 싶네요.



[아래에서 올려다 본 AU TECH Red-Wing Black]


9.속도

우리나라에서는 전동킥보드에 대한 속력제한이 있기때문에 속도감을 느끼기에는 어렵습니다. 보통 25km 의 속도감을 보이는데, 조금은 느린 것 같은 느낌을 보여줍니다. 이건 뭐 어쩔 수 없음! 그래도 경사진 곳도 잘 올라가고 힘도 제법 좋은 것 같아요.




[AU TECH Red-Wing Black의 충전 모습]


10. 빠른 충전시간

보통 완충하는데 4~5시간 정도 걸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한번 충전해 놓고 거의 5일을 넘게 타고 다녔어요. 아직 배터리가 짱짱한 새거라서 시간에 따른 헛소비가 거의 없는 편이지만, 나중에 어떻게 될지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역시 전동킥보드 가격을 결정하는데 가장 큰 영향인 배터리이고, 배터리는 단시간에 문제점을 나타내지 않기 때문에 최소 6달은 써보고 다시한번 리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정리

1. 가성비는 상당히 좋은 편 이라 생각 된다.

2. 계기판이 보기가 힘들다.

3. 덜컹거림과 소음이 있지만 이정도 가격이면 만족스럽다.

4. 무게가 제법 무겁다. (휴대용으로는 단점, 주행용으로는 장점)

5. 빠른 충전시간.

6. AS센터가 많다.


이상 강세였습니다.